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BMW "M2", 메르세데스 - 벤츠 "더 뉴 EQE SUV"

by 쿠아왕 2023. 8. 23.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레부엘토
람보르기니 "레부엘토"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로, 람보르기니의 상징인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대 1015마력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새로운 차체인 모노퓨슬리지를 비롯해 도어, 범퍼 등 모든 차체에는 특별한 기술로 만들어낸 카본 섬유를 적용해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인 1.75kg/마력을 달성했습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5초, 200km/h까지는 7초 이하면 충분합니다. 여기에 수직으로 열리는 시저 도어를 도입해 V12슈퍼 스포츠카의 DNA를 계승한 자동차입니다.

 

BMW "M2"

BMW "M2"
BMW "M2"

BMW의 하이 퍼포먼스 모델 M패밀리의 계보를 잇는 고성능 프리미엄 콤팩트 쿠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M의 존재감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보다 강력하고 정교해진 주행 역동성이 조화를 이루며 이전 세대보다 50마력 증가한 46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1초라고 합니다. 최신 드라이브로직 기능이 적용된 8단 M 트랩트로닉 스포츠 변속기, 주행 모드에 따라 다채로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M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 등이 주행의 즐거움을 배합니다.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과 공기흡입구, M전용 범퍼 등이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하는 차량입니다.

 

메르세데스 - 벤츠 "더 뉴 EQE SUV"

벤츠 "더 뉴 EQE SUV"
벤츠 "더 뉴 EQE SUV"

메르세데스 -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인 EVA2를 기반으로 개발한 두 번째 럭셔리 비즈니스 전기 SUV모델, '히트 펌프'와 'DCU(Disconnect Unit)' 등 주행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큰 부피와 짧은 리어 오버행에도 불구하고 0.25Cd라는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했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4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 출력 300kW, 최대토 그 858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필요에 따라 차량 높낮이를 조율해 주는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 주행모드에 따라 유연하게 차체의 특성을 바꿔주는 '다이내믹 셀렉트' 등을 적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한 차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