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애플의 전기차 ’아이카(i-CAR)’에 대한 모든 것

by 쿠아왕 2023. 8. 20.

애플 아이카 랜더링 이미지

 

애플 전기차의 렌더링 화제


최근, 디지털 자동차 아티스트가 제작한 애플의 아이카 가상 렌더링이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렌더링은 숨겨진 문 손잡이, 애플 특유의 로고 그릴, 얇은 LED 헤드라이트와 크로스오버 디자인 등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선보이며, 애플의 미래 전기차가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될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애플의 자동차 업계 진출

몇 년 전, 애플이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 것이라는 소식은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이슈가 되었습니다. IT의 강자로 알려진 애플이 전기차 분야에서도 그 혁신을 이어갈 수 있을지, 전문가와 소비자 모두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애플의 전기차 개발

애플은 약 1,000명의 직원으로 구성된 자동차 개발팀을 꾸려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애플이 인수한 미국 애리조나의 시설에서 많은 테스트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카(i-CAR)의 가격과 경쟁

아이카의 목표 판매가격은 약 10만달러로, 고급 전기차 시장의 중심에 서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가격대로 출시될 경우, 메르세데스 벤츠 EQS나 테슬라 모델 S 등과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될 것입니다.

⏳출시 일정 및 기술

애플의 전기차 ‘아이카’의 출시는 본래 2025년을 목표로 하였으나, 다양한 기술적 장벽과 연구 개발의 복잡성을 고려하여 2026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기의 원인 중 하나로는 최첨단 기술의 접목과 파트너를 아직 확정지지 않았다는 점이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빅테크의 자동차 산업 진출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아마존, 구글 웨이모 등의 글로벌 IT 기업들은 이미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분야에서의 협업을 발표하며 그 발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들과 달리 애플은 독자적인 전략을 펼칠 것인지, 아니면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것인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플만의 독자적 전략

애플은 다른 빅테크 회사들과는 다르게 외부와의 협업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이 선보였던 ‘프로젝트 타이탄’ 이후로 다양한 자동차 관련 특허를 출원하며 전기차 시장 진출의 의지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애플만의 방식으로 시장에 진출할 것인지, 아니면 적절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것인지의 여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